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日 3월 자동차 생산, 크게 줄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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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진 영향으로 3월 생산 대수가 지난해 3월보다 57.5% 감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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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뉴스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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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의 3월 자동차 생산이 크게 줄었다. 25일자 지지통신에 따르면, 일본 대형 자동차 8사가 발표한 3월 일본 내 생산 대수는 대지진 영향으로, 지난해 같은 달보다 무려 57.5%가 감소한 38만 7,567대로 떨어졌다. 이 수치는 당초 계획보다 약 46만대나 줄은 수치다. 생산을 재개한 일본 내 공장 가동률이 낮은데다 부품부족으로 해외공장에서도 생산량을 줄이고 있어, 재해로 인한 감산은 4월 이후에 더욱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구체적인 감산량을 보면, 도요타의 일본 내 생산량은 62.7% 감소한 12만 9,491대로, 1개월간 생산 대수로는 기록이 남아있는 1976년 이후 최저를 기록했다. 도요타는 3월14일부터 일본 내 차량 조립공정을 모두 정지했고, 28일부터 조금씩 재개했다. 이달 18일에는 전 공장의 조업이 시작됐다. 그러나 가동율은 아직 50%에 그치고 있다. 혼다와 닛산자동차의 생산량도 각각 62.9%와 52.4% 가량 폭락했다. 이 같은 생산량 감소는 수출에까지 영향을 미쳐, 8사 합계 수출 대수는 26.3% 감소한 29만 3,413대를 기록했다.
한편, 해외공장에서는 지진발생 때 배로 운송중이던 부품을 이용할 수 있었다고 한다. 도요타, 혼다 이외 제조회사들의 3월 해외생산량은 오히려 전년보다 실적이 올랐다. 그 중, 닛산 자동차는 역대 최고 기록을 달성했다. 다만, 일본산 부품의 공급이 계속 불안정한 탓에 이들 회사도 다음달부터는 일시휴업이나 잔업을 없애는 등 감산에 들어갈 예정이다. 이 때문에 4월 생산량도 지난해에 비해 크게 감소할 것으로 보인다.
지진 전인 2010년도까지만 하더라도, 각 일본 자동차 제조회사들은 핑크빛 전망을 내놓았었다. 신흥국 시장 확대로 각 회사의 해외생산량이 크게 증가하고 있어 전망이 밝았다. 그런데 이 같은 예상치 못한 대지진으로 큰 타격을 받게됐고, 그 충격은 이들에게 더욱 크게 다가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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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입력: 2011/04/26 [09:20] 최종편집: ⓒ jpnews_co_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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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작도 안했거든 |
ㅋㅋ아직ㅅㅂ |
11/04/26 [12:4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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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이드인 방사능ㅋㅋㅋㅋ 가스실안서 고통스럽게 죽어가랏 ㅋㅋㅋㅋㅋㅋㅋㅅㅂ 'ㅅ'ㅗ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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