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보기
일본6대일간지 ㅣ 정치 ㅣ 경제 ㅣ 사회 ㅣ 문화 ㅣ 연예 ㅣ 그라비아 ㅣ 스포츠 ㅣ 역사 ㅣ 인물 ㅣ 국제 ㅣ 뉴스포토 ㅣ 뉴스포토2 ㅣ 동영상 ㅣ 동영상2 ㅣ 독자 게시판
섹션이미지
일본6대일간지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연예
그라비아
스포츠
역사
인물
국제
뉴스포토
뉴스포토2
동영상
동영상2
독자 게시판
회사소개
회원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광고/제휴 안내
사업제휴 안내
소액투자
기사제보
HOME > 뉴스 > 경제
글자 크게 글자 작게


日 파나소닉 42인치 이상은 3D로 올인!
일본업체, 3D TV 세계시장 공략은 한국때문에 쉽지 않을 듯
 
김현근 기자
▲ 파나소닉 3d tv     ©jpnews/ 코우다 타쿠미 

일본 3d(입체) tv의 선두주자 파나소닉이 향후 42인치 이상 tv는 모두 3d 모델로 출시키로 하는 한편, 장시간 녹화 및 재생이 내장된 신제품을 21일 발표했다.

파나소닉은 오는 8월27일 46인치형과 42인치형의 2가지 신제품을 출시할 것이며 이들 제품에는 하드디스크(hd)와 함께 블루레이 드라이버(bd)가 기본 내장돼있어 최대 364시간 분량의 화면을 녹화 및 재생할 수있다고 밝혔다.

파나소닉은 이 기종 전용의 3d 안경을 s,m,l 등 각 사이즈로 추가 발매, s 사이즈는 액티브 셧터방식을 채용한 충전식 3d 안경으로써 세계최경량인 38그램을 실현했다고 밝혔다.
 
파나소닉은 “3d 비에라”란 모델명의 대형 액정화면으로 일본 tv시장을 석권하고 있으며 향후 계속 확대되는 대형tv시장도 3d화면이 주도할 것으로 보고 이 분야의 시장지배를 굳혀나갈 계획이다. 예고된 3d 녹화.재생기능 내장 신제품의 가격은 46인치형의 경우 44만엔, 42인치형의 경우 39만엔에 각각 시판된다.     
 
▲ 파나소닉 3d tv     ©jpnews/ 코우다 타쿠미 

한편, 일 국내 3d시장은 지난 4 파나소닉이 처음 시작한 6월에 소니, 7월에 샤프가 잇따라 신제품 발표로 시장 참여를 선언한데다, 도시바와 미쓰비시 역시 신제품 발표를 예고하고 있어, 올여름 일본 가전시장 경쟁의 최대 승부처로 부각되고있다.

또한 샤프와 도시바 등의 후발주자들도 3d중심의 대형 액정화면 신제품들을 잇따라 내놓을 예정이나 일본 국내시장의 경우, 소프트웨어 부족과 높은 가격 등으로 인해 보급속도가 계속 지체되고 있다.

미국 조사회사 디스플레이 리서치에 따르면 일본의 경우 2014년 국내판매 예상치는 200만대로 2010년 시장 규모의 5배에 그칠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세계시장은 향후 수년간 급격히 늘어나  2014 시장규모는 4290만대로 10년만에 13배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디스플레이 리서치의 예상대로라면 2014년 일본시장이 세계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율은 13%(2010년)에서 5%로  축소되는 반면, 북미지역 시장은 37% 급속히 확대될 것으로 보여, 일본업체들이 자국내 시장이 아닌 북미시장을 어떻게 공략할지 과제로 남고 있다고 마이니치는 전했다.
 
디스플레이 리서치의 도리이 씨는 마이니치 취재에 "북미시장에서는 2010년에 260만대의 세계판매를 계획하고 있는 삼성전자가 풍부한 상품과 브랜드파워를 무기로 압도하고 있어, 일본업체가 점유율을 빼앗아오는 것이 쉽지만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일본업체가 일본 국내 시장이 아닌 세계시장을 공략하는 데는 제대로 된 전략이 필요하다는 말이다.  
 

 

ⓒ 일본이 보인다! 일본전문뉴스 JPNews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입력: 2010/07/22 [12:31]  최종편집: ⓒ jpnews_co_kr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3D는 무리수가 아닌가 싶네요. ls9 10/07/22 [19:06]
아무리 업체에서 홍보를 많이 해도 안경 쓰고 본다는 개념을 소비자들이 쉽게 받아들이지 않을것 같습니다. 파나소닉이 삼성과 LG와 대등하게 싸우려면 마찬가지로 맞불을 놓는 작전을 써야합니다. 예를 들어 "3DTV는 PDP가 제일 좋다"라고 마케팅도 공격적으로 하고 그래야죠. 그럴려면 물론 뜨는 블랙보단 플리커링 문제부턴 해결해야겠지요. 실질적으로 3DTV쪽에서 가장 문제가 없는 삼성 PDP는 홍보도 안하고 있는데 불구하고 가장 문제가 많은 삼성 LED 백라이트 LCD쪽에서 제일 홍보가 많이 되고 있다는점이 파나소닉에게 시사하는 점이 크다고 볼수 있겠습니다. 수정 삭제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최근 인기기사
일본관련정보 A to Z
  회사소개회원약관개인정보취급방침 ㅣ 광고/제휴 안내사업제휴 안내소액투자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한국> 주식회사 올제팬 서울 송파구 오금로 87 잠실 리시온 오피스텔 1424호 Tel: 070-8829-9907 Fax: 02-735-9905
<일본> (株) 文化空間 / (株) ジャポン 〒169-0072 東京都新宿区大久保 3-10-1 B1032号 
Tel: 81-3-6278-9905 Fax: 81-3-5272-0311 Mobile: 070-5519-9904
Copyright ⓒ JPNews. All rights reserved. Contact info@jpnews.kr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