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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가워요" 일본 아이들의 한국 첫 만남
도쿄 키자니아에서 열린 '한국 위크 2010'에서 만난 일본인들
 
안민정 기자
"한국 알아요?"
"네"
"한국은 어떤 나라에요?"
"몰라요"

일본 어린이들이 처음 한국문화를 접하고 나오는 길. 한국이라는 나라는 알지만, 어떤 나라인지 잘 모르겠다는 아이들이 부끄러운 듯 엄마 뒤로 숨었다.

지난 3월, 한국 서울에서도 드디어 아이들의 직업체험 전문테마파크 키자니아가 오픈했다. 서울보다 앞선 2006년 10월 도쿄 도요스(豊洲)에 생긴  '키자니아 도쿄'는 60개의 기업이 직접 참여하여 90개 종류의 직업 및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고, 지난해에만 82만 명이 찾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도쿄 키자니아에는 입구의 ana 항공기를 시작으로, 일본 햄버거 브랜드 모스버거 체험, 일본 과자 브랜드 모리나가의 과자 공장 체험, tv tokyo에서 카메라맨, 디렉터, 음향 엔지니어, 출연진이 되어보기도 하고, 소니에서는 dslr을 이용하여 직접 카메라맨이 되어보기도 한다.
 
세상을 2/3 사이즈로 줄인 어린이의 나라, 키자니아에서 아이들은 세계적으로 명성이 높은 일본 기업에 취업하여 직접 일하며 돈을 번다. 노동으로 번 돈은 저축할 수도 있고, 쇼핑을 할 수도 있어서 아이들이 일찍부터 사회와 경제를 파악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 키자니아 도쿄에 생긴 한국대사관      ©jpnews/ 야마모토 히로키

일본 아이들의 한국문화체험, 키자니아도쿄 한국위크 2010

그런데, 키자니아 도쿄에서는 지난 5월 14일부터 '한국 위크 2010 인 키자니아 도쿄'라는 이름으로 한국 관련 행사가 처음으로 열렸다. 2010년 3월 키자니아 서울 오픈 기념 및 2010년부터 시작된 한국 방문의 해를 기념하는 행사다.

한국 위크를 맞아 키자니아 도쿄 앞에는 한국 대사관 파빌리온이 새로 생겼다. 한국을 이미지하는 물건이 전시되고, 한쪽에서는 한국 전통 음식 떡만들기 체험이 열렸다. 대사관 옆에서는 아이가 한복을 입고 기념촬영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었다.

키자니아 도쿄 90여 개 직업, 서비스 중에서도 빵을 만들거나 음식을 만드는 직업은 특히 인기인데, 이 때문인지 일본 어린이의 한국 떡 만들기 체험도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미리 준비된 떡 반죽을 둥글게 빚어 문양을 찍어내는 단순한 작업이었지만, 아이들은 손 끝에 힘을 주어가며 정성을 다해 떡을 빚는 모습이었다. 다 만들어진 떡은 포장하여 직접 가져갈 수 있게 했다.
 
▲ 떡을 만드는 아이들     ©jpnews/ 야마모토 히로키

떡 체험을 마치고 나오는 대여섯살 정도의 아이에게 떡 만들기 체험 소감을 물어보자 "재밌었어요"라며 배시시 웃는다. 
 
한국을 아느냐고 물었더니 한참 고민하고 있는 아이. 엄마가 옆에서 "풀하우스 송혜교 언니네 나라잖아~"라고 조언 한마디를 하자, 그제서야 아이는 고개를 크게 끄덕였다. 엄마랑 한국드라마 풀하우스를 아주 재미있게 봤다고 한다. 자신의 손으로 처음 빚어본 한국 떡은 어떻게 할 것이냐고 물었더니 "엄마 줄 거예요" 수줍게 대답했다.
 
초등학교 3~4 학년쯤 되어보이는 남자 아이는 "집에 지구의가 있어서 한국이 어딨는 줄 알아요!"라며 자신있게 말했다. 그러나 한국의 이미지는 어떤지 묻자 고민하는 모습. 옆에서 엄마는 "스포츠든, 경제든 어느쪽으로도 선진국에 뒤쳐지지 않는 나라, 뭐든지 열심인 나라" 라는 이미지가 있다고 말한다. 남자아이는 아직 초등학생이지만 김치를 정말 좋아한다며 귀띔을 해주었다.
 
한국문화원 소개로 키자니아 이벤트에 한국 요리 담당으로 무대에 서게된 조선옥 요리연구가는 "떡 만들기 체험에 참가하는 아이들은 한국에 특별히 관심이 있어서라기보다는 무언가를 만드는 것 자체에 관심이 있는 편이다. 다들 집중하고 즐거워하는 모습이었다"며 자연스럽게 한국이라는 나라를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 떡을 만드는 아이들과 가르쳐주고 있는 조선옥 요리연구가    ©jpnews/ 야마모토 히로키

조선옥 요리연구가는 행사기간 동안 1일 2회 한국요리교실을 열고, '궁중떡볶이' 만드는 법을 소개하기도 했다. 한국요리교실에는 아이들보다 어머니들이 더욱 관심을 가지는 모습으로 일찍부터 자리가 메워졌다.
 
조선옥 요리연구가는 "한국 음식하면 매운 것, 자극적인 것이 떠오르지만, 원래 한국 음식에는 고춧가루가 쓰이지 않았다. 때문에 맵지 않고 빨갛지 않은 음식이 얼마든지 있다"면서 궁중떡볶이 만드는 법을 소개했다. 강연장을 찾은 관객들은 모두 궁중떡볶이 레시피를 받고, 시식을 했다.
 
직접 맛을 본 엄마들은 "불고기 양념과 비슷해요" "잡채 맛이 나요" "피망은 어떻게 썰어야 하나요?" 등 적극적인 질문과 반응을 보였다. 아이들도 자극적이지 않은 맛에 거부감없이 먹는 모습이었다.
 
태권도, 박력넘치는 모습에 반하다
 
▲ 태권도 시연을 하고 있는 학생들    ©jpnews/ 야마모토 히로키

15일, 16일 양 일간은 동경한국학교 학생의 태권도 시범 공연이 개최되었다. 
 
맨 처음 객석을 차지한 엄마와 딸은 "(태권도는) 올림픽에서 본 적이 있다"며 한국에 대한 관심이 높다고 말했다. 한국은 맛있는 것이 많고 가까운 느낌이라 언젠가는 가족여행을 떠나고 싶다는 소망을 밝히기도 했다. 이 가족의 아버지는 대학 시절부터 한국을 자주 오가며 한국어를 따로 공부할 정도의 한국팬. 어머니는 한국과 한국인은 뭔가 뜨거운 매력이 있다고 말했다. 초등학교 4학년이라는 여자아이는 "한국 글자는 재밌게 생겼어요!"라며 한국의 이미지를 말했다.
 
▲ 태권도     ©jpnews/ 야마모토 히로키
 
태권도 시연은 초등학교 저학년부터 중학교 2학년까지 10명의 아이들이 등장했다. 흰색 도복에는 태극기가 수놓아져 있는 아이도 있고, 일장기가 수놓아진 아이도 있었다. 그러나 도복을 입은 이상, 국적을 떠나 태권도로 하나가 된 모습. 절도있는 발차기 하나에도 객석에서는 함성이 터져나왔다.
 
아직 몸집이 작은 아이들이 발차기로 송판을 격파하고, 손날로 기왓장을 깨트릴 때는 "대단해" "엄청나다"라는 감탄사가 터져나왔다. 격파에 실패한 아이에게는 "한번 더! 한번 더!"라며 격려를 해 주었고, 마침내 격파하는 순간에는 우뢰와 같은 박수소리가 공연장을 가득 메웠다.
 
태권도 시연이 끝났을 때는 자리를 박차고 일어나 기립박수를 치는 사람도 있었다. 가장 먼저 자리를 지키고 있었던 엄마와 딸은 "휴대폰 동영상으로 찍었어요. 너무 멋지고 박력이 넘쳤어요!"라며 꽤나 흥분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한국에 대한 더욱 관심이 한껏 고양된 모습이었다.
 
초등학생 여자아이는 "내 또래의 여자아이가 하는 것을 보고 놀랐다. 나 같으면 아파서 절대 못했을 것! 그래도 너무 멋있어 보였다"며 상당히 놀란 눈치였다.
 
홍보를 맡고 있는 키자니아 도쿄 퍼블릭 레크리에이션 매니져 다카타 오리에 씨는 "실제로 눈 앞에서 하는 것을 처음 봤는데 대단하군요"라며 "한국 초등학교는 모두 태권도를 가르치느냐?"며 반대로 기자에게 질문하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한편, 태권도 시연을 마친 학생들은 약간 풀이 죽은 모습이었다. 몇 번이나 연습했는데도 불구하고 제 실력을 발휘하지 못해 속상한가 보았다. 가장 맏형 격인 남자 중학생은 "생각했던 것보다 잘하지 못했다. 잘못하면 맞아 아플것 같아 피한 것이 실패원인이다. 두려웠던 것 같다"라며 "하지만 태권도 시범을 보이게 된 건 좋은 경험이 되었다"고 이내 씩씩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 태권도 시연을 보여준 동경한국학교 아이들     ©jpnews/ 야마모토 히로키

키자니아 도쿄 한국위크는 5월 20일까지. 놀이를 통해 한국을 알리고 알아가는 아이들의 모습이 반짝반짝 빛나고 있었다.
 
▲ 박력있는 격파 시범에 공연장은 들썩였다     © jpnews/ 야마모토 히로키
▲ 키자니아 도쿄 안에 생긴 한국대사관     ©jpnews/ 야마모토 히로키
▲ 키자니아 도쿄 내부    ©jpnews/ 야마모토 히로키
▲ 암벽등반가가 된 아이, 키자니아 도쿄    ©jpnews/ 야마모토 히로키
▲ 궁중떡볶이 시연을 하고 있는 조선옥 요리연구가  ©jpnews/ 야마모토 히로키

▲ 비자스탬프를 받을 수 있는 한국대사관, 떡 만들기, 한복입기, 한국 문화 체험 가능     ©jpnews/ 야마모토 히로키
▲ 한국대사관에 전시된 한국전통물품     ©jpnews/ 야마모토 히로키
▲ 아이들이 즐거워한 떡 만들기 체험    ©jpnews/ 야마모토 히로키
▲ 떡 만들기가 즐거운 아이들    ©jpnews/ 야마모토 히로키


 

ⓒ 일본이 보인다! 일본전문뉴스 JPNews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입력: 2010/05/17 [15:01]  최종편집: ⓒ jpnews_co_kr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태권도 이야기가 나와서 말인데... 이기폽 10/05/17 [19:23]
객관적인 입장에서 태권도의 기원에 대해 설명하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태권도가 택견에서 발생하였다고 알고 있는데, 실제로는 가라데에서 나왔다는 이야기를 듣기도 하였거든요.(솔직히 택견의 유한 동작과 태권도의 동작에는 일치감이 없는 것은 사실이며 태권도의 역사는 의외로 굉장히 짧더군요.) 수정 삭제
제가 알기로도 가라데에서 나왔습니다 택견? 10/05/17 [19:52]
마냥 좋은 부분만 가르치는것 보다 이런것도 좀 알려주고 그랬으면 좋겠네요
태권도가 가라데에서 나왔다는걸 아는 사람이 몇명이나 될까요??? 수정 삭제
태권도와 가라데는 다르다는 주장을 펴는 사람이 있네 아직도..... 10/05/17 [22:18]
태권도협회 종사자들도 다 인정하는건데 말이죠. 대놓고 말을 안할뿐 가라데에서 변형시킨 무술이라 인정합니다. 태권도 종사자들도.....인정할건 인정하자고요 수정 삭제
아이들 정말 귀엽다ㅎㅎ -_- 10/05/17 [22:27]
아.. 요즘은 아이들 모습만 보고 결혼하고 싶어지넹.. ㅠ_ㅠ 수정 삭제
태권도 해동검도 등등 다 일본것을 표절한거죠. 못난이따후 10/05/18 [00:27]
인정할건 인정하고 깔껀 까고 해야 하는 겁니다.
둘다 표절이죠. 더 웃긴건 표절한걸 우리 고유의 것이라고 우기는거죠.
수정 삭제
제가 알기로도 어렵다 10/05/18 [04:19]
태권도는 가라데에서 나온 것으로 들었습니다. 뭐 수박도 얘기도 듣긴 했는데.. 예전에 알아보고 알게 된 것은 태권도의 기원은 최홍희님과 연관이 있습니다. 이분이 원래 일제시대때 가라데를 하시던 분이고요. 가라데의 기원이 한국인지는 모르겠으나 태권도가 가라데를 기반으로 된 것은 맞는 것 같습니다. 중요한 건은 나중에 이 분이 정치적인 이유로 북한으로 추방당하게 됩니다. 그래서 북한태권도와 남한태권도가 다르게 된 겁니다. 남한은 태권도가 스포츠화됐고 북한의 태권도가 오히려 원류에 더 가까운 겁니다. 동영상 찾아보면 경기방식이 꽤 다르다는 것을 알 겁니다. 태권도가 우리 고유의 것이라는 것은 어떻게 설명하든 잘못된 겁니다. 수정 삭제
아직도 태권도가 고유무술이라 주장하시는 분 뭔가요. ㅋㅋ 10/05/18 [09:31]
중국의 당수가 오키나와의 류큐왕국으로 건너가 독자적인 발전을 하고, 그것이 다시 일본에 흡수되면서 근대에 들어 일본 뭐시깽이가 가라데를 정립했고 거기서 다시 태권도가 파생되어 우리나라에서 발전한걸로 알고있는데.태권도 창시했을 당시 가라데를 몇년 배운 뒤에야 태권도를 수련했을 정도...지금이야 시간이 꽤 흘렀으니 우리나라에서 독자적으로 발전해서 가라데와 형태가 많이 달라진거죠.솔직히 우리가 배우는 동양무술이 거의다 일본거 아님? 애초에 무술을 옛것이라도 버리기는 아깝고 하니 道라는 이름으로 많은 무술들을 정립한 특이한 나라이기도하고.인정할건 인정하자구요.세계적으로 비난맞는거 모르시나. 예를 들어 세계 표준으론 켄도라고 영어표기하지만 우리나란 검도라고 영어표기 하잖아요....이쪽 관련해선 비웃음좀 그만삽시다...일본식 복장에 칼질하면서 우리나라 고유 검도라고 하질않나.... 수정 삭제
... step on you 10/05/18 [09:47]
우리 나라 무술 깎아내리는 ㅄ들 뭐야? 태권도하고 카라테하고 똑같냐? 일제시대 끝나고 일본군대 속했던 한국인들이 거기서 배웠던 카라테하고 택견의 요소들 합쳐서 만든겁니다. 태권도 보면 카라테 상기시키냐? 종합이라는 단어 아냐 ㅄ들아? 수정 삭제
태권도 = 카라테 이 주장이 하고 싶은건가? 무식한 인간들 10/05/18 [10:52]
그럼 발차기는 어떻게 설명할건데. 누구 카라테에서 발차기 본적 있는 사람?

태권도 = 카라테 + 택견이 진리겠지. 카라테의 동작과 손기술 그리고 택껸의 발차기를 더욱 발전시킨걸 짬뽕한거 아닌가?

근데 카라테도 일본 고유 무술은 아니다.
저 위에서 수박도가 언급되어서 생각하는 거지만.
난 우리나라 고유의 무술 수박도가 카라테랑 더 비슷한거 같은데.
딱딱하고 절도 있는 동작이 딱 그거거든.
그럼 내가 위에 댓글을 종합해 결론을 지어주지.
짱깨 무술과 수박도의 짬뽕이 카라테고 카라테와 택껸의 짬뽕이 태권도. 수정 삭제
기원은... 왜들그러시나 10/05/18 [17:18]
동네싸움. 이나라 저나라 동네싸움꾼들의 기술이 모여서 된거임. 무슨 거창한게 있는줄 아나? 수정 삭제
태권도 잘좀 아세요. 10/05/18 [22:06]
저 위에 "태권도와 가레데가 다르다고 하는 사람이 있네" 풋~ 초딩도 아니고 이건 뭐. 그럼 태권도랑 가라데가 다르지 똑같나요? 눈뜬 봉사도 아니고 ㅎㅎㅎ

역사를 따져보자면 일제시대때는 시대가 그러다 보니 가라데가 조선에 들어왔지. 택견은 핍박받으며 위축되던 시절이였고. 그러다 해방후에 택견이 본격적으로 복원되는 과정을 거쳤고 무덕관,청도관,지도관등 6개 무도관이 현대적인 태권도 형성을 주도했는데 6개 무도관장중에는 가라데를 한사람도 있고 하지 않은 사람도 있었다.

가장 세가 컸던 무덕관의 황기 사범은 1935년 남만주 철도국에 입사해서 중국 무술을 배웠으며 해방후에 무예도보통지와 수박도를 연구했고 1960년에는 대한수박도회를 설립하여 해외에 수박도를 전파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가라데도 일본의 고유무술이 아니라 인도에서 영향을 받은 중국 복건성 소림무술에서 원류한 중국남권이 오끼나와에 토착화된것이 차후에 가라데로 변형이 된겁니다.

브라질의 그레이시 유술은 그레이시 가문이 일본인 사범에게서 사사받은걸 가지고 만든것입니다. 그렇다고 그레이시 유술이 일본 무술이라고 하나요? 왜 유독 태권도에만 그렇게 편파적인 잣대를 들이대면서 일본을 끌어들여서 가라데드립을 치는지. 문화란 것이 속성상 서로 주고받는 것이고 태권도는 엄연히 생성과정에서 한국고유무술에서 원류된입니다. 수정 삭제
태권도가 늴리리야 10/05/19 [08:21]
제가 듣기로는 태권도가 공수도(가라데)하고 택견같은 고유 무술하고
결합하면서 생긴 것이라고 배웠어요. 수정 삭제
문화를 알리는 자리에 논쟁이라 일도양단 10/05/20 [16:39]
ㅋㅋ님 그런 식으로 따지면 모든 무술의 원류는 중국이라는 말도 나오겠소이다. 소림무술의 원류는 인도의 승려인데... 그 누구도 소림무술을 인도 것이라 하지 않는다오. 하다못해 그 원류조차도 중국이라고 하지 인도라 하지 않소이다. 그리고 검도는 어떻소? 검도라는 용어는 중국에서 처음 나왔고... 검도와 같은 검술은 한국과 일본만이 가진 독특한 칼기술(그것은 검의 운용에 따라 구분되어지는 특징이 있다)이기도 합니다. 물론 중국에 아예 없다는 것은 아닙니다. 그리고 일본에 전하여진 것의 대부분은 도래인(대륙-한반도 등-에서 바다를 건너 온)이 가져온 것이라는 걸 일본인도 잘 알고 있습니다. 뭐, 모르는 꼴통도 있긴 하겠지만, 그러니 태권도가 가라데랑 같다느니 합기도가 아이기도하고 똑같다느니 하는 초딩적인 이야기는 그만합시다. 일제시대에도 우리의 고유무술을 전승한 사람은 있었다오. 그리고 중국-당시 한민족의 강역-의 홍산문화를 접하면서, 문화의 원류는 한미족 임을 다시 한 번 상기해 볼 때. 결국 모든 무술의 원류는 한민족이 됩니다. 이런 이야기를 지금 해서 여러분에게 무슨 유익이 있습니까? 그러나 우리의 모든 것이 일본 것인양 떠든다면 역사적 실체를 따져볼 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 그러니 '태권도=가라데'라는 이런 쓸데없는 주장은 그만하기 바랍니다. 수정 삭제
일도양단 이인간은 환빠네.. 2323 10/06/15 [12:14]
당신이 말하는 홍산문화 어쩌구 할 땐 지금의 '한민족'이 형성되지도 않았는데 무슨... 수정 삭제
읽을 만한 댓글이 없군 ... -_-; 읽을만한 10/06/21 [17:27]
애초에 태권도에 대한 기사가 아닌데...
왠 태권도 댓글만... -_-;
무식해서 태권도 기원이 어딘지는 모르지만...;;
이 기사는 태권도 기사가 아닙니다.;
기사에 맞는 댓글을 씁시다. 수정 삭제
어느 정도 알고 이야기 하는 것이 좋겠네요. 지나가다가 10/06/24 [11:48]
태권도는 우리 고유의 전.통.무술이라 하기엔 무리가 따르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리고 승급제도(검은 띠...)는 가라데의 그것을 참조한 것이 사실이구요.
박정희대통령시대에 여러 나라의 무술을 참조하여 완성된 특공무술과 비슷하게 수박, 태견, 당수 등등을 모태로 해서 품새를 만들고 승급제도(특히나 검은 띠 같은 것은)는 일본 가라데의 그것을 따라했으니 전.통.무.술. 이라고 하기엔 무리라는 것이지요.
하지만 우라나라 고유란 말은 틀린 바가 없습니다.
댓글 중에 소림무술이 달마대사로 인해 크게 발전했으나 원류가 인도라 하지 않는다는 말과 최영희(최배달)에 관한 이야기도 있던데 그것과 태권도는 이야기가 다르지요. 원래 있던 중국 무술(우슈)에 유가술이 더해진 것이 달마이야기고 원래 있던 가라데를 더욱 실전 위주로 수련하고 또 겨루기를 한 것이 극진 가라데라는 것이니 그것은 시간이 흐르면서 일어난 자연스런 성장입니다.
하지만 태권도는 아픈 역사(일제...)로 인해 전.통.의 고유의 무술이 맥이 끊어져 가고 있음에 그것들을 모아서 정리한 것이니 부족한 것인 외래의 것이 더해지기도 하고 무승(불교...)의 그것이 더해지기도 한 냉정히 말해서 정신적인 수양 동작은 배제한 무술이라 할 수 있겠네요.
시간이 흐르면서 격투기의 흐름을 따른 북한의 태권도(남한에서 프로태권도라 부르던)와 세계화를 추진하며 스포츠 흐름을 따른 남한의 태권도가 차이점을 보이고 있지만 분명히 말해 이제는 태권도는 한국 고유의 무술로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가라데의 영향을 받았건 아니건 도퇴되지 않기 위해서는 영향을 받아서 더욱 발전하지 않고서는 태권도가 발전하지 못한다고 생각됩니다.
쓸데없이 보이는 '태권도=가라데' 주장에 대해 이렇게 글을 남기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어쨌거나 태권도는 우리나라가 자랑할 만한(협회의 상태가 어떠하든) 무술이고 한국을 알리는데도 큰 도움이 되며 국민들의 건강을 위해서도 좋은 무술이자 스포츠이기에 원류를 제대로 찾아야 하고 또 더욱 발전해야 한다고 믿기 때문입니다. 수정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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