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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F 0개' SMAP 해체소동 후 현저한 하락세
'해체 소동' 스마프 하락세, 그룹 CF도 모두 재계약 실패
 
김미진 기자

올해 초 한바탕 해체 소동을 겪은 일본 국민 남성 그룹 'SMAP(이하 스마프)'의 하락세가 심상치 않다. 이대로 스마프는 일본 연예계에서 자취를 감춰버리는 것일까?

 

스마프는 올해 1월, 키무라 타쿠야를 제외한 나머지 네 명이 독립 의사를 밝히면서 해체 위기를 겪었다. 그러나 독립 의사를 표명한 네 명의 멤버가 최종적으로 잔류를 표명하고 해체 소동에 대한 대국민 사죄를 하면서 소동은 일단락되었다.

 

멤버들의 나이가 평균 40대를 넘으면서 조금씩 하락세를 보이던 스마프는 해체 소동을 계기로 다시 대중의 주목을 받게 될 것이라는 전망도 나왔다. 그러나 이 같은 전망이 무색하게 소동 이후 이들의 하락세는 더욱 급가속하고 있다.

 

스마프는 세븐일레븐 편의점을 운영하는 '세븐&아이 홀딩스'와 유명 놀이공원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과 CF계약을 맺고 있었다. 그러나 3월까지 두 CF 모두 재계약에 실패한 것으로 보인다.

 

3월 말, 자니즈 사무소 공식 사이트인 '자니즈 넷&자니즈 웹'의 CF출연란에 '세븐&아이 홀딩즈'가 사라졌다. '세븐&아이 홀딩즈'는 지난해 가을에도 스마프와의 협업으로 '비스트로 도시락'을 내놓아 좋은 반응을 얻기도 했다. 그러나 이 업체는 결국 재계약을 하지 않기로 결정한 모양이다. 해체 소동이 원인이었을까?

 

더불어 3월 31일 밤에는 '자니즈 넷&자니즈 웹'에서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의 표기도 삭제됐다고 한다. 4월에는 스마프란 글자가 아예 사라지고 개인 출연 CF정보만 게재되고 있다. 2014년 4월에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의 홍보모델로 꼽힌 이래 만 2년만에 계약이 종료된 것이다.

 

이로서 스마프가 출연하는 CF 수는 '0'이 되어버렸다. 국민적 인기를 구가하던 스마프가 한 편의 방송 CF에도 출연하지 못하게 된 것. CF는 인기의 바로미터인 만큼, 스마프의 하락세를 상징적으로 보여주고 있다. 최근에는 그들이 진행하는 프로그램 '스마프X스마프'조차도 위태롭다는 이야기도 들려오고 있다.

 

일본에서 20년가까이 국민적 남성그룹의 지위를 지켜왔던 스마프의 앞날은 어떻게 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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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입력: 2016/04/06 [07:17]  최종편집: ⓒ jpnews_co_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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