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보기
일본6대일간지 ㅣ 정치 ㅣ 경제 ㅣ 사회 ㅣ 문화 ㅣ 연예 ㅣ 그라비아 ㅣ 스포츠 ㅣ 역사 ㅣ 인물 ㅣ 국제 ㅣ 뉴스포토 ㅣ 뉴스포토2 ㅣ 동영상 ㅣ 동영상2 ㅣ 독자 게시판
섹션이미지
일본6대일간지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연예
그라비아
스포츠
역사
인물
국제
뉴스포토
뉴스포토2
동영상
동영상2
독자 게시판
회사소개
회원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광고/제휴 안내
사업제휴 안내
소액투자
기사제보
HOME > 뉴스 > 사회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하얀 피부 원하는 日남성, 관련 상품 인기
미백·주름 개선 화장품, 남성용 양산 등 큰 인기
 
이동구 기자
남자다움의 상징인 갈색 피부가 아닌, 하얀 광택 피부를 원하는 남성이 일본에서 증가하고 있다고 22일 마이니치 신문이 보도했다. 이 때문에 관련 상품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한다.
 
일본의 '고바야시 제약'은 올해 2월, 주름 대책 화장수와 크림 '멘즈 케시민'을 발매했다. 40~50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모아 발매 5개월만에 약 3억 엔, 우리돈 30억 원 어치를 판매했다.
 
본래 '케시민'은 여성용 상품이었으나, 시장조사 결과 남성 구입자가 8.5%인 것으로 드러나면서 이 회사는 남성 수요가 있다고 판단, 남성용 제품 출시를 결정했다. 핑크색 포장을 남성들이 부담감을 느끼지 않는 검은색으로 바꿔 발매한 결과, 예상을 넘어서는 판매량을 보였다고 한다. 이 회사 담당자는 "젊을 때 썬텐을 하면서 생긴 주름살을 없애고 싶어하는 남성들이 많다"고 언급했다.
 
젊은 세대는 미백화장품에 주목하고 있다. 남성용 화장품 시리즈 '옥시'를 2005년도에 발매한 로토 제약은 2012년부터 미백시리즈 '옥시 화이트'를 전개했다. 피부 전체를 밝게 하는 화장품으로, 고등학생이나 대학생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 로토제약 OXY 시리즈    ©JPNews

 
 
백화점 '다카시마야' 오사카 점에서는 지난해 처음으로 남성용 양산 전용 코너를 만든 결과, 40~50대로부터 큰 인기를 끌었다. 인지도가 오른 올해는 더욱 젊은 세대에까지 인기를 끌어, 올해 여름이 비교적 시원했음에도 불구하고 판매량은 20% 증가했다.
 
화장품 회사 '만담'이 2012년 중학생~50대 남성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에서, 피부를 하얗게 하고 싶다고 밝힌 남성은 15.4%로, 2001년 조사 때의 3배에 달했다. 투명감 있는 피부를 원하는 남성도 24.8%로 2001년보다 6% 상승했다. 
 
광택이 나는 하얀 피부를 원하는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이 회사는 지난 2월, 미백화장수 '개츠비 약용 화이트 클리어 워터'를 발매했다. 이 회사 담당자는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미백을 원하는 목소리가 높다. 미백관련 제품 시장은 앞으로 확대될 것이다"라고 전망했다.

 

ⓒ 일본이 보인다! 일본전문뉴스 JPNews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입력: 2014/09/23 [09:35]  최종편집: ⓒ jpnews_co_kr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최근 인기기사
일본관련정보 A to Z
  회사소개회원약관개인정보취급방침 ㅣ 광고/제휴 안내사업제휴 안내소액투자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한국> 주식회사 올제팬 서울 송파구 오금로 87 잠실 리시온 오피스텔 1424호 Tel: 070-8829-9907 Fax: 02-735-9905
<일본> (株) ジャポン 〒169-0073 東京都新宿区百人町 2-8-13 FISS 605号
Tel: 81-3-6278-9905 Fax: 81-3-5272-0311 Mobile: 070-5519-9904
Copyright ⓒ JPNews. All rights reserved. Contact info@jpnews.kr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