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그니튜드 9.0이라는 사상 최대 규모의 대지진이 발생한 일본에 세계 각국 스타들로부터 위로와 격려의 메시지가 모이고 있다.
트위터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통해 "일본을 돕자"며 한 목소리를 내고있는 이들은 자선 경매를 열거나 구호를 위한 모금운동을 진행하며 지구촌 사람들의 관심을 호소하고 있다.
가수 레이디가가는 자신이 직접 디자인한 팔찌를 판매하며 수익금은 일본 구호를 위해 전액 사용한다고 트위터를 통해 발표했다. 팔찌에는 "우리는 일본을 위해 기도한다(we pray for japan)"이라는 문구가 적혔다.
'팝의 여왕' 마돈나 역시 자신의 공식 홈페이지에 적십자 배너를 걸고 지진과 쓰나미 피해자들을 위한 기부를 요청하고 나섰다.
지진 발생 이후 세계 각국 스타들이 트위터를 통해 밝힌 위로의 코멘트를 정리했다.
■ 스티브 해리스(아이언메이든 베이시스트)
"우리는 어제(11일) 발생한 비극적인 사태와 도쿄에서 예정된 우리 공연이 중지된 것을 안타깝게 생각한다. 우리는 이번 재해를 입은 모든 분들에게 심심한 위로의 말을 전한다. 또 우리 공연을 보기위해 세계 각국에서 도쿄로 모인 팬들이 있는 것으로 알고있다. 당신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길 기원한다. 이것이 우리의 16번째 투어라는 사실이 말해주듯, 우리는 훌륭한 나라(일본)에서 긴 시간동안 사랑받아 왔다. 괴로워하는 모든 사람들과 목숨을 잃은 가족과 친구들에게 진심으로 애도의 뜻을 표한다."
■ 크리스 브라운(가수, 배우)
"일본의 모든 사람들을 위해 진심으로 기도한다. 같은 별에 사는 우리들은 서로 사랑을 나누며 손을 마주잡고 나아가야 한다. 인생은 낭비하기엔 너무나 귀중하다. 우리는 서로 돕지 않으면 안된다. 경쟁과 차이를 뛰어넘어 사랑하자. 그리고 지금까지 내가 상처입힌 모든 사람에게 진심으로 사과를 전한다. 인생은 아름답고 우리는 모두 아름다운 사람들이다. 일본에서 발생한 이번 일로 나 스스로를 반성한다."
■ 샤키라(가수)
"나는 비참한 사태를 접할 때마다 슬픔이 밀려든다. 일본 상황을 전하는 영상은 굉장히 무서웠다. 보고나서 내가 생각한 것은 세계는 하나라는 것. 절망적인 상황에 처한 나라를 위해 다른 나라들도 힘을 합쳐야한다는 것."
■ 패리스 힐튼(모델 겸 가수, 여배우, 디자이너)
"뉴스 영상을 보고 슬픔이 느껴졌다. 일본인들이 걱정된다. 그들의 상심을 헤아리며 신의 가호가 있길 빈다."
■ 윌.아이.엠(블랙아이드피스 멤버)
"일본을 위해 기도한다. 스맵, 버벌, kage(랩퍼)의 아들. 그리고 모든 친구들이 걱정된다. 11일 현재 누구와도 연락이 되질 않는다."
■ 보노(u2 보컬)
"우리들은 일본의 모든 사람들을 위해 기도하고 있다. 기부운동에 참가 및 관련 정보를 공유해주세요."
■ 슬래쉬(기타리스트)
"지진, 쓰나미, 그리고 여진이 계속되는 일본을 위해 진심으로 기도한다. 모든 나쁜 상황이 사라지기를 기원한다."
■ ne-yo(가수)
"신의 가호가 있기를. 지진과 쓰나미에 휩쓸린 사람들, 그리고 하와이 사람들에게 나의 기도가 닿기를."
■ 본 조비(가수)
"일본에서 피해를 입은 가족과 친구들, 우리들은 항상 여러분과 함께한다. 우리 마음 속엔 항상 그들이 존재한다."
■ 머라이어 캐리(가수)
"나의 모든 사랑과 기도가 일본에 닿기를. 여러분이 비참한 상황으로부터 극복할 수 있기를 진심으로 기도한다. 신의 가호가 있기를. aishitemasu('사랑합니다'의 일본 발음)"
■ 앨리샤 키스(가수)
"일본을 생각하면 마음이 찢어질 듯 아프다. 오늘 아침 마음 속에서 노랫소리가 들려 눈이 떠졌다. 현실감이 없다. 전세계에서 상상할 수 없는 일들이 벌어지고 있다."
■ 백스트리트보이즈(가수)
"우리들의 마음과 기도는 팬 여러분들과 함께 한다. 정말로 사랑한다. 어떻게든 안전한 상황이 만들어지기를 마음을 다해 기원한다. 우리들의 키스와 포옹을(전한다)"
■ 레니 크라비츠(가수)
"심각한 상황에 처한 일본 여러분들을 위해 진심으로 기도한다. 특히 사랑하는 사람을 잃은 모든 사람들을 위해 삼가 명복을."
■ 제니퍼 로페즈(가수, 여배우)
"사랑을 보냅니다. 여러분, 어떻게든 시간을 내서 1분만 일본을 위해 기도해주세요. 신이시여. 희망과 용기와 강인함을 주소서."
■ 저스틴 비버(가수)
"일본은 지구 상에서 가장 좋아하는 나라 중 하나. 훌륭한 사람들과 놀라운 문화가 일본에는 있다. 피해자 여러분의 무사를 기원한다. 우리들은 그들을 도울 필요가 있다."
■ 조 페리(에어로스미스 기타)
"지진 소식을 들었을때 망연자실했다. 그렇지만 우리들의 기도는 항상 당신들과 함께한다. 말로 설명할 수 없을 정도로 충격을 받았지만, 어쨌든 페리 일가는 여러분 모두와 함께한다."
■ 허비 행콕(재즈 피아니스트)
"일본의 팬 여러분. 모두의 친구, 가족, 동료들이 안전할 수 있도록 진심으로 기도합니다."
■ 테일러 스위프트(가수)
"일본의 피해자 여러분. 마음 속으로부터 기도와 사랑을 보냅니다."
■ 블링크182(밴드)
"우리들의 마음은 항상 여러분과 함께 한다. 우리들은 일본과 함께 훌륭한 시간을 함께 해 왔다."
■ 데이브 나바로(가수)
"일본 여러분들을 마음 속으로 응원합니다. 자연이시여. 더이상의 파괴를 멈추소서."
■ 빌리 코건(뮤지션)
"일본의 모든 친구들과 팬에게 전하고 싶다. 당신들을 위해 많은 이들이 기도하고 있다. 그리고 당신과 당신의 가족에게 사랑을 전한다."
■ 브리트니 스피어스(가수)
"아주 비극적인 일이 발생했다. 일본을 생각하면 굉장히 슬프다."
(위로 메시지를 전한 세계 각국의 스타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