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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라 극적인 화해, 오리콘 2위 급상승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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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라 '노이즈 마케팅 日 통했나' 앨범 5주 연속 탑 5 랭크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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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민정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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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열소동을 겪으며 한일 양국 티비, 신문에 연일 톱뉴스를 차지하던 카라가 노이즈 마케팅 덕분에 날개돋힌 앨범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 14일 자 최신판 오리콘 속보에 따르면, 카라는 지난 11월에 발매한 앨범 '걸즈토크'가 위클리 2위로 뛰어오르며 1월 17일 자 이후 5주 연속 탑 5를 기록하고 있다. 해외 아티스트가 일본 오리콘 앨범랭킹에서 5주 연속 탑 5안에 랭크인한 것은 2009년 10월에 발매된 마이클 잭슨 this is it 이후 1년 2개월 만이고, 그룹 기록으로는 루마니아 남성 3인조 o-zone 이후 5년 5개월 만이다. 11월에 발매한 앨범이 다시 탑 5 안에 들어가며 인기를 끌게 된 것은 카라 일부 멤버가 소속사에 전속계약해지를 발표한 시기와 맞아떨어진다. 이 시기부터 티비, 신문, 주요 주간지 톱뉴스로 앞다투어 보도된 덕분에 카라의 인지도가 상승, 앨범 판매량도 급증한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이번주 차트에서는 카라 앨범 최고 순위인 2위까지 올라가 카라 5명의 극적인 화해, 전격 일본 방문 등이 호재로 작용한 듯 보인다. 걸즈토크는 이번주에만 1.6만 장이 팔려 총 판매량 31.3만 장을 기록. 해외 여성 그룹 앨범이 30만 장을 돌파한 것은 2005년 11월 21일자 데스티니스 차일드 '넘버원즈' 이후 5년 3개월 만이다. 걸즈토크는 카라가 일본에서 발매한 첫번째 오리지널 앨범으로 미스터, 점핑 등 10여 곡이 수록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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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입력: 2011/02/07 [21:48] 최종편집: ⓒ jpnews_co_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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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열 문제는 일단 해결 되었고, |
하나는 해결 |
11/02/09 [01:4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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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도 하였던 의도하지 않았던, 노이즈 마케팅 효과가 나온건 현재 사실이니까요. 홍보효과는 엄청 나게 좋은 결과가 나왔지만, 신뢰성 같은 믿음이 떨어진게 문제군요. 이건 얼마나 열심히 하느냐가 문제가 아니라 결국 시간만이 해결해주는 문제
일단은, 긍정적인 방향이라 다행인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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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결합이라 |
글세요 |
11/02/09 [06:1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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겉보기에도 일본에서 계약한거 파기하기에는 위약금이 엄청나니깐 그 계약기간 동안이나마 울며 겨자먹기로 같이 활동하는 걸로 밖에 안보이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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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거나 디벼파라고 알지도 못하면서 카라 까면서 일본에서 KPOP그룹 인기 |
dd |
11/02/09 [17:0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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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라의 30만장 앨범판매에는 일본 공중파방송국 후지TV의 푸쉬의 영향이 막대합니다. 후지TV의 모 프로그램의 테마곡이 카라곡으로 되어 있을 정도이죠.
이에 대해 한국에서는 아직도 신한류의 영향이라는 등의 포장식 기사로 외화벌이라는 헛소리를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일본 방송매체의 카라나 소시 맹푸쉬의 그 뒷 모습을 살펴보면 실로 참담합니다.
일본 저작권협회 데이터베이스의 카라 미스터(일본어버전)의 저작권리자정보입니다(미스터뿐만 아니라 일본발매 카라앨범에 포함된 거의 모든 곡에 해당되는 사항). 얼마전 카라소동으로 음반수익의 85%이상의 권리를 유통사인 유니버설 제팬이 소유하고 있다는 사실은 모두 아실겁니다.
여기서 새로 발견할 수 있는 사실은 첫번째로 저작 재산권의 모든 권리가 이전되었다는 사실이고, 두번째로 FUJIPACIFIC MUSIC이라는 일본 후지TV의 자회사가 저작권을 소유하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즉 후지TV 및 기타 방송국에서 카라곡의 사용료 및 앨범판매의 일부는 모두 일본방송국인 후지TV로 귀속됩니다. 일본의 공중파 방송국인 후지TV라는 미디어매체에서 카라에 대한 이상한 관심을 보이는 것은 자신이 직접적인 이익당사자이기 때문입니다.
다시말하면 일본 현지 프로모션비용을 포함한 앨범유통에 관한 리스크를 담당하고 있는 유니버설 재팬과 후지TV의 자회사인 FUJIPACIFIC MUSIC이 음반유통뿐만 아니라 음원자체에 대한 복제 배포권 등의 모든 저작재산권을 양도받은 상태입니다.
K-POP 열풍이라고 열심히 떠들지만, 대중가요라는 복합저작물의 절반부분에 해당하는 가사가 이미 타국어로 되어있고 음반과 음원 판매와 사용수익은 그 권리가 모두 양도되어 전부 일본에 귀속되는 웃기는 상태입니다.
결과적으로 일본활동의 전략에서 이미 DSP가 개입할 여지는 남아있지 않습니다. DSP는 카라의 유통기한을 고려하여 새로운 이익창출전략을 위해 카라를 진출시켜 그 이용료를 받고 있을뿐입니다. 한국 고정팬의 일본음반 구매비율을 고려하면 사실상 외화벌이는 커녕 일본으로 돈이 흘러가고 있다는 추정통계도 나오고 있을 정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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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실은 저렇게 처참한데 |
dd |
11/02/09 [17:0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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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라사건이나 일본에 진출하는 KPOP그룹들의 저런 본질적인 처참한 면은 취재안하고 무슨 일본관계자한테 싫은소리 들었다느니.. 한국 가수들은 왜그러냐느니 한국이름에 먹칠을 한다느니 하는 개소리나 해대면서 어휴... 이러니 일본애들한테 백날 질질끌려다니지 에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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