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가수들의 일본 활동이 그 어느 때보다 활발한 가운데 열린 이번 공연은 한국 가수들의 일본 내 프로모션에 도움을 주기 위해 개최되었고, big bang, kara, 4minute 등 대표적인 한국 그룹과 일본 내 인기 상승 중인 2ne1, ftisland, cnblue, brown eyed girls, u-kiss, rainbow, teen top 등 10팀이 참가했다.
u-kiss는 “오늘 공연에서 우리들의 신곡을 선보일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그리고 예쁜 거리와 친절한 사람들이 있는 일본이 정말 좋습니다”라고 유창한 일본어로 인사했고, rain bow는 발랄한 동작으로 “rain bow가 왔습니다”라고 일본어로 인사하자 일본 취재기자들에게 많은 박수를 받았다.
제일 앞자리에 앉은 big bang과 kara는 특히, 일본 미디어 카메라의 플래시 세례를 받았다.
일본 내 한국 걸 그룹 열풍을 몰고 온 kara는 “이번 뮤직페스티벌에 참가해서 영광이고 한국과 일본 양국에서 활동을 열심히 하겠습니다. 응원해 주세요” 라고 인사했고, 마지막 순서였던 big bang는 “한국을 대표해 한국의 여러 그룹과 함께 출연해 팬들과 만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합니다”라고 유창한 일본어로 기자들에게 인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