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보기
일본6대일간지 ㅣ 정치 ㅣ 경제 ㅣ 사회 ㅣ 문화 ㅣ 연예 ㅣ 그라비아 ㅣ 스포츠 ㅣ 역사 ㅣ 인물 ㅣ 국제 ㅣ 뉴스포토 ㅣ 뉴스포토2 ㅣ 동영상 ㅣ 동영상2 ㅣ 독자 게시판
섹션이미지
일본6대일간지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연예
그라비아
스포츠
역사
인물
국제
뉴스포토
뉴스포토2
동영상
동영상2
독자 게시판
회사소개
회원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광고/제휴 안내
사업제휴 안내
소액투자
기사제보
HOME > 뉴스 > 사회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뺨을 13회 연속으로...' 日체벌동영상 파문, 해당 고교 사과
하마마츠 일본체육고교의 체벌동영상, 인터넷에 게재돼 파문
 
이지호 기자
시즈오카 하마마츠 시의 한 고교 배구부 고문교사가 손바닥으로 남학생의 뺨을 수차례 때리는 영상이 인터넷에 게재돼 큰 파문이 일고 있다.
 
동영상 공유 사이트 '유튜브'에 게재된 해당 영상을 보면, 체육관으로 보이는 장소에서 한 중년 남성이 젊은 남성의 뺨을 연속으로 때리는 장면이 촬영돼 있다.
 
이 영상은 시즈오카 현 하마마츠 시 히가시 구에 위치한 하마마츠 일본체육고등학교 남자 배구부의 고문 교사(만 41세)가 지난 15일, 2학년 남학생의 뱜을 때리는 장면인 것으로 밝혀졌다. 
 
▲ 일본 고교 배구부 체벌 파문     ©유튜브 캡처

 

이날, 이 학교 남자 배구부는 다른 학교에 가서 연습경기를 치렀다고 한다. 학교 측에 따르면, 고문 교사에 의한 이 같은 체벌은 경기 중에 이뤄졌다고 한다.
 
배부구 부원 중 한 명이 이 같은 체벌장면을 촬영했고, 다른 제3자가 동영상 사이트에 올렸다. 이 영상에서 교사는 다른 부원들이 보는 앞에서 2학년 학생을 15초에 걸쳐 13번 뺨을 때리고 있다. 학교 측에 따르면, 이날 교사는 다른 부원들도 3회 씩 뺨을 때렸다고 한다.
 
하마마츠 일본체육고등학교는 고교배구계의 강호로 잘 알려져 있는 학교다. 이 학교 교감은 "뺨을 때린 것은 사실이다. 교사 본인도 인정했다. 기합을 넣기 위해서였다고 한다"고 밝혔다. 

교감은 "(학생들에게) 체벌이라는 인식은 없다. 일상적인 체벌도 없었다", "학생들도 그날 경기력이 좋지 않아 기합을 넣는 차원에서 이뤄졌다고 말하고 있다"고 밝혔다. 학교 측은 부원에 부상은 없다고 설명했다.
 
이번 일로 파문이 확산되자, 체벌을 가한 교사는 배구부 학생들 전원에 사과하고, 학교를 찾아온 부모들에게 직접 설명하고 사죄했다고 한다. 
 
또한, 해당 학교 교장과 가해 교사는 17일 저녁, 전체 배구부원 보호자들이 모인 가운데 정식으로 사죄했다. 보호자들은 대부분 "체벌이 없는 형태로 지금까지처럼 지도해달라"는 견해를 보였다고 한다.
 
한편, 일본 배구부 협회는 "사실 확인을 서두르고 있다. 그 내용에 따라 대응하겠다"고 밝히고 있다.


◆ 해당 동영상
 
http://www.youtube.com/watch?v=54_2PeNpr7s
http://www.youtube.com/watch?v=oHF1BW1K3_4
 
  

 
 

 

ⓒ 일본이 보인다! 일본전문뉴스 JPNews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입력: 2013/09/18 [06:22]  최종편집: ⓒ jpnews_co_kr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최근 인기기사
일본관련정보 A to Z
  회사소개회원약관개인정보취급방침 ㅣ 광고/제휴 안내사업제휴 안내소액투자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한국> 주식회사 올제팬 서울 송파구 오금로 87 잠실 리시온 오피스텔 1424호 Tel: 070-8829-9907 Fax: 02-735-9905
<일본> (株) ジャポン 〒169-0073 東京都新宿区百人町 2-8-13 FISS 605号
Tel: 81-3-6278-9905 Fax: 81-3-5272-0311 Mobile: 070-5519-9904
Copyright ⓒ JPNews. All rights reserved. Contact info@jpnews.kr for more information